본문 바로가기

주식 매매일지

한전산업 - 거래대금과 상승힘이 강했던 종목


이제 6월 매매일지가 거의 막바지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한전산업이라는 종목에 대하여 일지를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수익이 났습니다. 지속적인 상승이 많이 나왔었고, 거래대금도 어마어마한 수준이었는데요, 운이 좋게도 대략 5%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실현손익표를 보면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지난 6월 30일에 매도했던 종목들 중에서 한전산업이 있습니다. 총 42주를 12000원에 매수하여 12600원에 매도했는데요, 4.73%의 수익을 냈고 23,844원을 벌었습니다. 종목당 50만원씩 매매하니까 손실이 나도 별로 충격이 없고, 수익이 나도 크게 기쁘지도 않더군요. 연습삼아 꾸준히 수익이 날때까지 투자금을 올리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매매마크 차트를 같이 보시겠습니다. 일봉의 모습인데요, 6월 초쯤에 처음으로 거래대금이 유입됐고, 주가는 우상향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들어갔던 자리는 어찌보면 3차상승 구간이라서 위험했는데 운이 좋게도 추가상승이 이어져서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고점구간은 위험한 자리라서 자칫 잘못하면 주가가 빠르게 하락할 수 있기때문에 여러분들도 매매를 할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가가 저정도로 상승이 나오고 수급이 크게 유입된 모습을 보면 당연히 그 시기에 뉴스들도 많이 터졌겠죠? 3차 상승이 나왔던 6월 25일에도 특징주가 두개나 나왔습니다. 한, 체코 소형원전 기술협력 추진으로 인하여 주가가 상승했다고 하는데, 탄소 중립을 위한 핵심 기술로 부각되면서 한전산업이 그 수혜를 받을것으로 기대돼 주가가 급등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