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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이용방법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를 활용하여 나의 대출/연체/보증/보험정보 등을 확인하고 신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신용정보 건수와 금액 및 보험계약현황 주요내용을 알기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내 신용정보가 어떻게 등록되고 활용되는지 궁금한 점을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오늘은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금융소비자가 대출/보증/연체/세금체납/보험계약·지급정보 등 신용정보를 한번에 열람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시 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을 방문할 수 있고, 주소는 서울시 중구 명동 11길19 은행회관 1층 한국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입니다. 본인 신분증이 필요하고, 대리신청시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신용정보 열람(발급)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구비서류는 법적효력이 있는 제출용(원본)만 접수 가능하고, 열람용 또는 사본은 접수 불가합니다.

 

인터넷신청시 홈페이지(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credit4u.or.kr))에 접속하여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전화신청시 1544-6640번으로 연락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명의 휴대폰으로만 인증 가능하고, 인증 후 등록된 신용정보 내용을 음성으로 청취합니다.




우편신청시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11길19 은행회관 1층 한국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04538) 주소로 우편송부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만 신청할 수 있고, 접수 후 약 7영업일 정도가 소요되며, 우편신청서/신분증사본/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구비서류는 법적 효력이 있는 제출용(원본)만 접수 가능하고, 열람용이나 사본은 접수 불가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상담서비스 연락처 정보를 보겠습니다.

 

일반신용정보 및 보험신용정보 상담은 1544-1040번, 본인신용정보 음성청취 서비스는 1544-6640번, 한국신용정보원 대표전화는 02-3705-5800번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7시30분까지 및 주말/공휴일은 휴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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