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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되는정보

소비자 고발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신청


소비자 고발센터 전화번호는 1372번이고, 전국 단일 대표번호입니다.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어요.

 

상담신청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한데요, 상담의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1. 전화상담 : 국번없이 1372번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이용시간은 평일 0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2. 인터넷상담 :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ccn.go.kr))
  3. 방문상담 : 한국소비자원 본원, 서울지원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 접수처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102 광교중앙역 SK뷰 3층 한국소비자원 경기지원 심의접수처입니다. 신발제품 및 신발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지원 심의접수처입니다. 섬유/신발제품 및 세탁서비스 상담의 경우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결과 손상 등 소비자 피해의 원인이 사업자에게 있다고 판단되면 피해구제가 이관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와 연계하여 국내에 체류중인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소비자를 위한 외국인 전용 상담전화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외국인 상담번호 : 043-880-5400 (통화요금은 발신자 부담)
  • 이용 시간 : 평일 0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이용가능 언어 : 한국어,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 타이어, 일본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어, 프랑스어, 방글라데시어, 파키스탄어, 러시아어, 네팔어, 캄보디아어, 미얀마어, 독일어, 스페인어, 필리핀어, 아랍어, 싱할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