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정보

아동급식 전자카드 이용방법 및 멤버십 안내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는 어린이복지 차원에서 급식지원사업을 벌여왔지만, 식권 발행과 결제까지의 과정이 효율적이지 못하고 실시간 집계의 어려움 등으로 행정적인 소모와 가맹점의 불편 및 이용 어린이의 불편이 가중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아동급식 전자카드를 활용하여 이러한 불편함들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시스템 특징

 

급식지원비를 포인트 방식으로 변경하고 관리해서 횟수, 금액단위, 사용실적의 실시간 집계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카드 소지자들의 사용내역을 전자적으로 승인 사용하여 집계부터 입금까지의 전 과정이 투명하고 편리합니다. 가맹점의 입금 주기가 빨라져서 경영상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어요.

 

2. 이용안내

 

아동급식 전자카드는 편의점이나 가맹점스티커가 부착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에서 식사를 하거나 부식을 구입할 수 있으며, 부식 구매시에는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품목만 구매할 수 있어요. 각 시군구별로 1일 사용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잔액 이월 및 소멸시 각 시군별 정책별로 달라집니다. 전자급식카드 분실시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문의하여 재발급 받을 수 있고, 카드사용과 관련된 문의는 고객센터 1644-3259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3. 멤버십 안내

 

아동급식 전자카드 멤버십은 행정기관으로부터 아동급식 전자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에게 부여되며, 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은 당 사이트 첫 접속시 인증번호 변경을 권장합니다. 카드발급을 받은 회원은 해당카드에 부여된 당월 포인트 금액, 잔액, 사용내역 등을 조회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