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고객센터 페이지를 참고하여, 새마을금고 텔레뱅킹 또는 폰뱅킹 이용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텔레뱅킹은 가정 및 직장 등 기타장소에서 전화통화로 각종 계좌조회와 이체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1599-9000번 또는 1588-8801번으로 연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대상은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개인 및 법인고객입니다.
텔레뱅킹 이용전화번호를 등록한 경우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텔레뱅킹 이용전화번호는 새마을금고 영업점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입절차는 새마을금고 영업점 방문 > 텔레뱅킹 신청 > 신청확인증/약관/보안매체 수령 > 사용등록(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순입니다. 신청서류는 인터넷뱅킹과 동일하며, 법인고객의 경우 계좌를 개설하신 새마을금고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이용코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1번 - 각종조회 및 이체결과 조회, 2번 - 이체, 3번 - 예적금/대출/공제료 납입, 4번 - MG체크카드, 5번 -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신고, 6번 - 자동이체 등록 및 조회, 7번 - 세금/공과금 납부, 8번 - 분실신고, 9번 - 텔레뱅킹 비밀번호 관리 / 이체한도 및 입금계좌 단축번호 관리 / 이용 전화번호 등록내역 조회, 0번 - 상담원연결, *(별표) - 빠른서비스입니다.
이용시간은 인터넷뱅킹과 동일하며, 해당 페이지(개인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 고객센터 | MG새마을금고 (kfcc.co.kr))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이체, 예적금, 대출, 공제(보험), 세금/공과금, 부가서비스, 뱅킹관리 이용시간이 안내되어 있어요.
보안등급, 이체한도, 이체수수료 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보안등급의 경우 2008년 4월 1일부터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에 필요한 보안매체의 보안등급에 따라 등록가능한 최대이체한도가 차등화 되었습니다.
이체수수료의 경우 계좌를 개설한 새마을금고 및 이용자 개인별로 타행이체 수수료가 다를 수 있기에, 수수료 면제 등은 계좌개설금고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sundubu.tistory.com/226
https://sundubu.tistory.com/202
https://sundubu.tistory.com/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