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바로서비스는 경상남도에서 운영하는 민원처리 및 행정서비스인데요, 주민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민원사항을 처리하고 행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경상남도 내에서 제공되는 공공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도입된 시스템이며,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이전까지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지원정책만 안내했으나, 현재는 다양한 지원정책 플랫폼을 통합 안내하여 도민이 여기저기 찾아다니지 않더라도 한곳에서 지원정책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도민이 각종 지원정책에 대해 어디에서 신청하는 지와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지를 몰라서 지원받지 못했던 정책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함으로, 경상남도 도민이라면 빠짐없이 지원정책을 챙길 수 있습니다.
도 지원정책을 확인하고 싶은 도민은 경상남도 누리집에 접속하여 첫 화면에서 [경남 바로서비스] 안내 정보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인터넷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셔도 접속(경남바로서비스 (gyeongnam.go.kr))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이나 PC 태블릿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자격확인 자동화로 증빙서류를 최소화 하였으며, 증빙서류 파일 업로드로 신청이 간편해졌습니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활한 지원서비스 신청을 위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경남도청 로그인] 또는 [경남도민카드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다음 [지원서비스] 및 [지원서비스 안내] 화면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확인해주시고, 경남도민카드 인증이 되어있지 않은 회원이라면 1회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지원서비스 신청관련 자격확인 진행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정보가 모두 정상이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진행상태 및 신청결과는 [마이페이지] 메뉴의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으로 이동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지원서비스별 담당자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FAQ 화면에서 경남바로서비스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문의 게시판에서 각 지원서비스별 문의사항을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문의사항은 작성자와 담당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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