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번호는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으며‚ 계량기 번호 또는 전기사용장소의 정확한 주소를 확인하셔서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 휴대폰은 지역번호 + 123)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기요금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청구되는 아파트 거주 고객은 개별 고객번호가 없기에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셔야 하고,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도 복지할인요금 및 대가족(3자녀 이상 가구)요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번호는 전기사용 계약단위별로 부여되는 고유번호인데요, 이를 통하여 한전ON에서 전기사용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고객은 한전ON 홈페이지(한전ON)에 접속하여 마이 > 고객번호 등록/조회 > 고객번호 등록 메뉴에서 고객번호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사 등으로 고객의 전기사용 장소가 변경되었을 때에도 회원탈퇴를 하실필요 없이 고객번호 관리를 통하여 기존 고객번호를 삭제하고, 새로 이사간 장소의 고객번호를 추가하여 전기요금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번호 추가시 고객번호의 계약자 정보(주민번호/사업자번호/법인번호 등 실제 등록된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명의자가 이전 사용자로 되어있는 등 명의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전ON > 마이 > 고객번호 등록/조회 > 고객번호 등록 메뉴에서 처리하시거나 명의변경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번호는 한전에 전기사용을 신청하여 한전계량기가 부설된 고객에게 부여되고, 종합계약아파트는 아파트관리사무소와 한전이 1구좌로 계약되어 한전 계량기도 1대이며 고객번호도 1개입니다. 아파트 세대별 계량기는 아파트 자체에서 설치하였기에 세대별 고객번호는 없습니다.
복지할인요금 신청시 고객번호가 필요하시다면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아파트 전체 주택용 고객번호를 문의하신 후, 동과 호수를 기재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찾기/등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개인은 ID나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또는 QR코드로 접속할 수 있고, 법인/단체 및 전기공사업체는 휴대전화나 공동인증서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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