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께 얼른 11월부터의 매매일지를 보여드리고 싶은데요, 11월부터 현재날짜까지 단한번의 손절도 하지않고 매매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손해가 없을 수 있냐고 질문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애초에 투자금을 적게 넣고 분할매수 전략을 세부적으로 짰더니 가능하더군요. 아무튼 그 부분은 나중에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7월 매매일지가 남았기때문에 한종목 한종목 기록하여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이번시간에 말씀드릴 종목은 디오입니다. 지난 2021년 7월 27일에 매매했던 종목이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손절을 했습니다. 52500원에 10주를 매수하여 50300원에 전량매도했으며, 4.44%의 손실율이 발생했고 23296원을 잃었습니다.
매매마크 및 내역조회 차트를 같이 보시겠습니다. 7월달에는 왜그렇게 고점에서 매매를 했는지 지금보면 참 한심하기 그지없습니다. 저당시에는 일종의 돌파매매를 했기때문에 리스크도 그만큼 컸었고, 주가가 급락하는 경우도 자주 나왔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시면 매수 후 주가가 어느정도 더 상승이 나오긴 했는데, 아마도 목표가까지 도달을 못한모양입니다. 그래서 장대음봉이 나올때 손절가를 터치하며 손해를 보고 마무리 되었습니다.
최근에 어떤 특징주 뉴스가 있었는지 보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얼마전에 뉴스가 있었는데요, 12월 3일자 특징주 뉴스였으며, 오스템임플란트가 단기낙폭과대 성장주로 10%대 급등했다고 하네요. 해당 날짜에는 임플란트 관련주인 덴티움과 디오 역시 큰 폭으로 반등이 나오며 장을 마쳤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