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NHN의 계열사이며,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네오위즈그룹 본사 건물에 있었지만 NHN으로 대주주가 바뀐 뒤에는 플레이 뮤지업으로 이전했습니다. 해당 종목은 지난 8월 9일에 매매를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손절해서 마이너스가 발생했습니다. 이제는 손실일지 작성하는 것에 익숙해졌는데요, 어차피 최근에는 꾸준히 수익을 내고있기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일별 종목별 실현손익 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8월 9일에 매도했던 종목을 보시면 NHN벅스가 있습니다. 7040원에 71주를 매수했다가 6860원에 모두 매도했습니다. 대략 3%의 마이너스가 발생했고, 14000원 정도를 잃었네요. 저당시 손절가를 보니까 아마도 3%가 빠지면 매도가 나가도록 자동감시 주문을 걸어놓은 것 같습니다. 현재는 분할매수 전략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칼손절을 하는 경우가 없는데요, 오히려 이 방식이 수익을 내기에 더 유리한 것 같더군요.
차트를 같이 보시겠습니다. 이 차트를 딱 보자마자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긴 윗꼬리를 달고 거래랴이 급격히 증가했다가 빠질때는 나가는 물량이 없이 가격만 빠집니다. 그러한 현상이 연속으로 두번이나 발생했는데요, 세력들이 물량을 확보하기 위한 매집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당시에는 첫번째 매집봉 이후에 곧바로 주가가 날아갈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알고보니 시간을 더 끌다가 나중에 상승이 크게 나오더군요.
해당종목의 최근 특징주 뉴스를 보면서 글쓰기를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기술적 분석은 제외하고, 실제뉴스를 보시면 12월 20일자에 싸이월드 재오픈이 지연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급락했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싸이월드가 예전에는 진짜 인기가 많았는데, 시대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면서 폭망을 해버렸죠. 재오픈 한다고 해서 얼마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지는 모르겠지만 한국기업의 SNS가 크게 성공하여 외국인들까지 많이 이용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