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매매일지

두번의 분할매수 후 수익내기 - 엔피디


최근 주식시장의 흐름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저는 현재 다섯개의 종목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네요. 오늘도 코스닥 지수를 기준으로 3%이상 빠지고 있는데 아마도 저처럼 힘들어하는 투자자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항상 그랬듯이 오를때가 있으면 내릴때가 있고, 내릴때가 있으면 다시 오르는 법입니다. 지금의 힘든 시기를 잘 견뎌낸다면 분명 좋은날도 올겁니다.

 

이번시간에는 분할매수 또는 추가매수를 활용하여 수익을 냈던 종목에 대한 일지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엔피디라는 종목인데요, 실현손익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3665원에 55주를 매수하여 3740원에 모두 매도했습니다. 매입가가 소수점까지 나오는 이유는 제가 분할매수를 했기때문인데요, 대략 2%정도의 수익을 냈고 4천원정도의 수익을 냈습니다.

 

제가 언제 매수와 매도를 했는지 매매마크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가가 바닥권에 있을때 거래량 또는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장대양봉을 보여줍니다. 그 이후로 거래량이 줄면서 조정구간을 주는데요, 조정이라고 생각되어 매수를 했지만 주가가 더 아래쪽으로 빠졌고, 결국 추가매수를 하여 주가가 반등이 나올때 전량 매도하고 나왔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매도가 이루어지지 않고 추가매수를 더 들어가야하는 상황이 올뻔했네요.

 

마지막으로는 해당종목의 재무차트를 보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상장한지가 그렇게 오래된 종목은 아닌 것 같은데요, 초반에 주가가 많이 올랐다가 현재는 서서히 떨어지면서 횡보하는 국면인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요즘처럼 힘든장에 모두들 힘내시기 바라구요, 성투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