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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택스 고객센터 - 국민콜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위택스 고객센터 주요메뉴 페이지를 보시면 전화상담, 원격상담, 시스템문의, 이용안내, 납부방법, 인증센터와 같이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상담이용안내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국번없이 110번을 눌러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택스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정부민원안내콜센터(국민콜 110)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정부민원에 대한 전화상담과 카카오톡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제공합니다.




전화상담은 국번없이 110번,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2-6196-9110번, 씨토크 영상전화 상담은 070-7451-9012/3/5번입니다. 씨토크 회선 이용자는 무료이고,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문자상담은 문자메시지를 작성하여 110번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절차는 110홈페이지 > 문자상담 > 상담내용 및 연락처 입력 > 상담신청하기 순입니다.

 

채팅상담 이용시 절차는 110홈페이지 > 채팅상담 > 전화번호 입력 > 채팅상담 신청하기 순이고, 카카오톡상담 이용시 절차는 110홈페이지 > 카카오톡상담 > 카카오톡상담 신청하기 순입니다. 또한, 국민톡110 채널을 추가하시면 더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갑질피해상담 이용절차는 110홈페이지 > 갑질피해상담 > 상담신청하기 순이며, 카카오톡으로도 갑질피해상담이 가능합니다.

 

수어상담은 모바일, PC, 씨토크 영상전화기를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수어통역 이용절차는 110홈페이지 > 수어상담 > 기관담당자 연락처 기입 > 상담신청 순입니다.

 

국민콜110에서는 온라인 상담만 가능하고, 방문상담을 원하시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민원상담센터(방문상담안내 | 방문상담예약 | 민원·신고 : 국문홈페이지 (acrc.go.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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