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의 주제를 어떤것으로 할 지 며칠동안 고민했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관심있고 재미있어 하는걸로 해야 꾸준히 운영이 가능할 것 같아서 주식으로 주제를 정했습니다. 주식같은 경우에는 제가 한달에 못해도 15일 이상은 매매를 하기때문에 여러분들께 매매일지처럼 글을 올리면 서로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이 7월인데, 6월 매매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6월 한달동안은 총 14만원 정도의 수익을 냈습니다. 이번달도 아직까지는 수익중이긴 한데, 시장이 다소 요동치는 바람에 마무리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6월 1일에는 리노스라는 종목으로 매매를 했으며, 대략 5%의 정도의 손실이 났습니다. 50만원어치 정도를 샀으며, 매입가는 1785원이고 매도가는 1700원입니다.
언제 매수를 했고 언제 매도를 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분봉까지 분석할 능력이 안돼서 일봉만 보고 매매를 하고있습니다. 지난 5월달에도 매매 흔적이 있죠? 그당시에는 이틀만에 수익이 났는데, 6월 매매에서는 목표가까지 상승하지 못하고 손절이 나갔습니다. 그 이후에 다시 반등이 나오긴 했지만 크게 오르지 못하고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주식 고수분들 중에서는 뉴스를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분들이 있던데, 저는 아직 재료를 제대로 분석할 줄 아는 능력이 부족하기때문에 뉴스는 거의 안보는 편입니다. 굳이 본다고 하면 해당 종목에서 특징주를 검색하여 보는편인데요, 그렇게 하면 특별한 이슈가 있거나 큼지막한 뉴스들만 검색돼서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