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러스 유심(USIM)은 휴대폰에 장착된 가입자 정보가 담긴 인식칩으로, 일종의 스마트 카드입니다. 자유롭게 교체하여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휴대폰 측면의 작은 슬롯에 장착됩니다.
휴대폰을 새롭게 구매하지 않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과 번호 그대로 유심만 바꿔서 통신사의 요금상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용절차는 원하는 티플러스 USIM 요금제 선택 후 해당 요금제로 개통 신청 > 배송받은 티플러스 유심을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에 장착(교체) > 내가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사용 순입니다.
USIM 개통 방법(절차)은 유심 슬롯을 PIN으로 꽂아 누르기 > 유심 슬롯을 당겨서 빼내기 > 유심을 금속 단자가 아래로 향하게 슬롯 위에 놓기 > 유심을 살짝 눌러 끼우기 > 유심 슬롯을 삽입구에 넣기 순입니다. 유심장착 완료 후 전원을 2~3회 ON/OFF하면 유심칩을 인식합니다.
일부 외신폰(샤오미 등) 개통 단말에서는 사용이 불가할 수 있고, 2014년 9월 이후에 출시된 모든 단말에서 티플러스 USIM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단말 기종에 따라 유심 슬롯의 위치와 삽입 방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유 단말 기종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플러스 이심(eSIM)은 휴대폰에 내장된 디지털 SIM이며, 실물 유심을 교체할 필요없이 QR코드 스캔을 이용하여 eSIM을 활성화 한 후 통신사의 가입정보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eSIM 요금제 사용 방법(절차)은 원하는 티플러스 eSIM 요금제를 선택 후 해당 요금제로 개통 신청 > 문자나 이메일로
티플러스 eSIM QR코드 전송 > 전달받은 eSIM QR코드를 휴대폰에서 스캔하여, 신청한 통신망에 맞는 eSIM 활성화 방법 진행 순입니다.
eSIM 활성화 방법은 통신사에 따라 다릅니다. SKT망은 이메일 QR코드 스캔, KT망은 QR코드 스캔 및 SM-DP 입력, LGU+망은 QR코드 스캔 또는 자동/수동 개통으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 QR코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eSIM 서비스가 가능한 애플 휴대폰 제조모델은 아이폰 XS, XS Max, XR 이후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eSIM 서비스가 가능한 삼성 휴대폰 제조모델은 갤럭시 폴드4, Z플립4 이후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티플러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및 점심시간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업무시간 외,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분실/습득/통화품질 등 상담만 가능합니다.
연락처는 SKT망의 경우 1877-9114번(유료), 휴대폰 국번없이 114번 또는 080-1300-114번(무료)입니다. KT망의 경우 1811-1141번(유료), 휴대폰 국번없이 114번 또는 080-130-1141번(무료)입니다. LGU+망의 경우 1533-7114번(유료), 휴대폰 국번없이 114번 또는 080-130-8282번(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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