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매매내역을 볼때마다 정말 한숨만 나옵니다. 그당시에 시장상황이 별로 안좋았었는지 어땠는지는 몰라도 저는 그냥 제 실력이 부족했다고 생각하려 합니다. 그래야 앞으로 더 발전이 있을테니 말이죠. 그나저나 지금 블로그 방문자 숫자도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어제는 2명이 들어오더니 오늘은 현재까지 아무도 방문하지 않고 있네요. 이러다가 스스로 그냥 소멸되어버릴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실현손익표를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쩌면 저 혼자만 보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8월 6일에 매도한 종목 중에서 제이시스메디칼이 있습니다. 9040원에 55주를 매수하여, 8800원에 전량 매도했습니다. 실현손익과 수익률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매매마크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세부타점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했는데요, 사실 매번 손실만 내는 사람이 타점을 공개해서 뭐하나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그래서 차라리 저처럼 매매하면 망한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차트를 축소하여 제가 매매한 구간에 대하여 보여드려보았습니다. 주가가 이미 바닥에서 많이 상승한 상태였으며, 거래량이 많이 터지긴 했으나 이미 가격이 워낙 높은 구간이라 리스크도 큰 상태였습니다. 매매결과는 역시나 손절이었구요.
해당 종목의 최근 특징주 뉴스는 어떤것이 있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지난해 12월 14일자 뉴스가 있었는데요, 기술적 분석 특징주 뉴스가 있었습니다. 스토캐스틱 슬로우 지표가 하향돌파를 했다는 분석인데요, 보통 분석을 할때 하향돌파를 하면 좋지 않은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저는 해당지표 자체를 보지 않기때문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