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매매일지

손실났던 종목 - 휠라홀딩스 매매관점


한신기계랑 새방전지까지는 수익이 잘 나서 기분이 좋았는데, 그 다음번 매매에서 곧바로 손실이 나버려서 좀 우울했습니다. 하지만 주식이라는 것이 항상 수익이 날 수는 없기때문에 덤덤하게 받아들이고 있네요. 오늘은 지난 6월 8일에 매도를 했던 휠라홀딩스라는 종목에 대한 매매일지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사실 말만 매매일지이지 그냥 제가 하고싶은 말들을 끄적이는 것이기도 합니다. 실현손익표를 보시면 6월 8일에 매도한 종목중에 휠라홀딩스가 있습니다. 매입가는 58000원이고 매도가는 55100원입니다. 실현손실은 24333원이고, 손실률은 5.24%가 나왔네요.

 

가만 보니까 이 종목은 저번달에도 매매를 했는데 손실이 났었습니다. 확실히 파동을 잘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이 충분히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엇박자를 타는바람에 둘 다 실패를 했네요. 종가베팅 기법으로 매매를 했는데, 거래대금이 크게 터진 기준봉을 기점으로 하여 주가가 고가놀이를 하다가 전고점을 넘는 봉에서 종가로 들어갔으며 둘 다 손실이 났습니다. 너무 고가에 들어갔거나 손실폭을 너무 짧게 잡은것이 실패의 요인으로 생각됩니다.

 

지난 5월달에 수급이 크게 들어왔었는데요, 특징주 뉴스가 어떤것이 떴는지 보겠습니다. 지난 5월 17일 뉴스중에서 특징주 기사가 있습니다. 골프 인구 증가로 인하여 자회사가 호실적을 거두고 있다는 증권사 분석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하네요. 확실히 실적개선도 주가에 영향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