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에는 최종적으로 수익이 나긴했지만 중순 이후부터는 그래도 손실이 많이 났던 것 같습니다. 제가 했던 매매방식이 아마도 시장의 영향을 좀 받았던 것 같은데요, 물론 지금은 더 안정적인 방식으로 매매횟수를 줄이긴 했지만 그역시도 계속해서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한국가스공사라는 종목에 대한 매매일지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실현손익 표부터 보자면, 총 13주를 매수했고 39550원에 매입했으며 37950원에 매도했습니다. 실현손실은 22074원이고 손실률은 4.29%입니다. 일봉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거의 최고점에 매수하여 곧바로 손절이 나갔었습니다.
일봉상의 위치가 높은지 낮은지도 고려를 했어야 했는데, 저당시에는 그냥 기준봉만 나오면 타점을 잡고 들어갔기때문에 승률이 낮았던 것 같습니다. 기준봉은 6월 7일에 떴는데요, 주가가 아래쪽으로 빠지지 않고 횡보를 하면서 전고점을 뚫는 종가로 매수했습니다. 그 이후 주가는 하락하여 제 손절라인을 터치했는데요, 6월 7일 당시에 어떤 뉴스가 있었는지도 보겠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5월 평균 WTI 가격이 66.6달러/배럴을 기록하며 기존 예상치를 상회하고 있다며, 이는 동사의 실적 모멘텀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유가상승은 실적과 배당의 가시성을 확보해주었고, 올해 DPS 전망치를 129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는 뉴스가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