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정보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카드추가/충전]


삼성페이앱 5.0.95버전으로 업데이트시 eSIM으로 단독 개통한 휴대폰에서도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한데요, HCE 교통카드는 USIM에 저장되는 기존 교통카드와는 다르게 삼성페이 앱에 교통카드 정보를 저장합니다.

 

안드로이드12 OS이상 버전에서 캐시비 단독사용이 가능하고, 티머니 단독사용은 불가합니다. eSIM 단독 개통으로 사용할 경우에도 교통카드 앱 내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HCE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HCE 교통카드 사용시 LTE나 와이파이 등 데이터 연결이 필요하며, 데이터 연결이 안된 경우에는 최대 4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려고 하는데요, 카드 추가하는 방법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티머니와 캐시비 고객센터 연락처도 살펴보겠습니다.




 

1. 교통카드 추가하기

 

삼성페이로 버스, 택시,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보다 편리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추가 절차는 삼성페이 > 메뉴 > 교통카드 추가 > 카드종류 선택 > 후불/선불 선택 > 카드 선택 > 지문 또는 비밀번호 인증 > 완료 순입니다.

 

실물 플라스틱 카드와 삼성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는 별도이기에, 등록한 신용카드/체크카드 교통카드기능이 있어도 삼성페이 교통카드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교통사업자 정책에 의하여 휴대폰 통신사와 USIM 개통 통신사가 동일해야 사용 가능하고 알뜰폰은 사용이 불가하며, 자급제폰 및 금융형 USIM만 사용 가능합니다.




 

2. 교통카드 충전하기

 

삼성페이 앱에서 티머니 또는 캐시비 교통카드를 발급하여 후불 또는 선불로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불 교통카드는 별도로 충전할 필요없이 사용된만큼 결제됩니다.

 

선불 교통카드 충전 절차는 삼성페이 > 메뉴 > 교통카드 > 충전 > 결제카드 선택 > 충전금액 입력 > 충전설정 > 지문 또는 비밀번호로 결제 후 완료 순입니다.

 

교통사업자인 티머니나 캐시비에서 인증하지 않은 단말인 경우 교통카드라는 메뉴가 생성되지 않으며, 사용중인 단말의 교통사업자 인증을 위해서는 티머니 또는 캐시비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0088번, 캐시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0006번입니다.

 

<관련글>

https://sundubu.tistory.com/154

 

삼성카드 앱카드 기능 및 혜택

옛날에는 현금으로 결제를 했었고, 그 이후에 카드가 나오면서 카드결제가 많아졌지만, 현재는 카드도 필요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삼성카드 앱카

sundubu.tistory.com

https://sundubu.tistory.com/147

 

삼성카드 모니모 앱 소개

기존의 삼성카드 마이홈이 삼성카드 모니모 앱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삼성카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앱을 하나로 모았는데요 삼성카드의 결제금액과 이용내역 및 금융서비스 등

sundub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