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은 근로자가 퇴직할 때 받을 퇴직금을 사전에 적립하고 운용하여 퇴직 시점에 일시금 또는 연금 형태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자의 노후 생활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도입되었는데요, 기업과 근로자가 일정 금액을 퇴직연금 계좌에 적립하고, 그 금액을 다양한 금융 상품에 투자하여 운용합니다. 종류는 확정급여형, 확정기여형, 개인형 퇴직연금으로 구분됩니다.
신한은행에서도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페이지(퇴직연금 | 신한은행 개인뱅킹 (shinhan.com))에 접속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 전화번호는 1577-4114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콜센터 관련 안내를 먼저 확인하시고 상담문의를 하시면 최선을 다하여 상담해 드린다고 하네요.
퇴직연금 업무만을 전담으로 하는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원격지원을 통한 웹사이트 이용안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계사/계리사/CFA/CFP 등 전문인력 상담이 가능하며, 영어/중국어 전담인력 상담이 가능합니다.
가입자 대상 상담업무에는 웹사이트 이용방법 안내, 수익률 및 잔고 등 조회 업무, 퇴직연금 제도 컨설팅이 있습니다. 기업 실무자 대상 상담업무에는 퇴직연금 제도 컨설팅, 퇴직연금 실무처리 안내, 기업 인터넷뱅킹 안내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공지사항 페이지(공지사항 | 신한은행 개인뱅킹 (shinhan.com))를 참고할 수 있고,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상담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또는 전화상담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자주묻는질문 페이지(자주 묻는 질문 | 신한은행 개인뱅킹 (shinhan.com))를 참고하여 궁금한 점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찾으시는 답변이 없을 경우에는 온라인 상담을 이용하시면 담당자가 이메일 또는 전화로 답변을 드린다고 하네요.
<관련글>
https://sundubu.tistory.com/210
https://sundubu.tistory.com/128
https://sundubu.tistory.com/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