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심적으로 좀 힘든일이 있어서 주식매매도 거의 쉬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될지 안될지는 몰라도 시간이 흐르면 괜찮아질거라고 생각하네요. 그래도 블로그 포스팅은 열심히 하고있는데요, 오늘은 지난 7월에 매매했던 현대에버다임이라는 종목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별 종목별 실현손익표를 보시면 방금 말씀드렸던 종목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68주를 7310원에 매수하여 7680원에 매도했는데요, 실현손익은 24,000원 정도이고 수익률은 4.79%입니다. 대략 치킨 한마리 정도의 값을 벌긴했는데, 주식이라는 것이 따는날이 있으면 잃는날도 있는지라 수익이 나도 그저그렇고 손실이 나도 그저그렇습니다.
매매마크 차트를 같이 보겠습니다. 내역은 조회버튼을 눌러서 할 수 있는데요, 매수와 매도가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준봉은 6월 초중순쯤에 나왔고, 그 이후로 주가가 쭉 횡보를 하더니 종가상으로 전고점을 뚫는봉이 나옵니다. 해당 양봉의 종가에 매수를 하여 며칠만에 목표한 수익까지 달성하여 매도하고 나왔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특징주 뉴스가 있었는지 보겠습니다. 애초에 특징주 뉴스가 잘 나오지 않는 종목인데요, 작년 7월에는 자회사 타이포스 흡수합병 결정 속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전일 장 마감 후 완전자회사의 흡수합병을 통한 경영효율성 제고 목적으로 타이포스를 훕수합병키로 결정 공시를 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