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매매일지

고점매매의 위험성 - 펄어비스 매매일지 (손절)


저같은 초보자는 아무래도 차트가 고점에 있을때에는 가급적 매매를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물론 변동성이 커지는 자리이기때문에 수익을 금방 낼 수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커서 손실도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단타로만 대략 10년 넘게 매일같이 공부하면서 습득하지 않는이상 힘들 것 같네요. 타고난 사람이라면 그 기간을 단축시킬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오늘은 펄어비스 매매일지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일별 종목별 실현손익표를 보면서 얼마의 손실이 났는지 보겠습니다. 2021년 7월 21일에 매도한 종목을 보시면 되는데요, 총 6주를 84400원에 매수했다가 81000원에 매도했습니다. 4.28%정도의 손실이 났으며 2만원이 약간 넘는 금액을 마이너스 봤네요.

 

매매마크 및 내역조회 차트도 같이 보겠습니다. 기준봉이 나온 이후로 한차례 더 상승봉이 나왔었는데요, 그 후로 주가는 고가놀이를 하면서 횡보했습니다. 그러다가 전고점을 넘는 단봉의 양봉 종가에 매수를 했는데, 그 다음날에 곧바로 음봉이 떠버리는 바람에 손절이 나갔네요. 그 이후부터는 단기적으로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하여 결과적으로는 칼손절 했던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해당 종목의 최근 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아주 승승장구 하고있습니다. 특징주 뉴스가 엄청나게 터지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뉴스를 보자면 중국에서 모바일게임인 검은사막 출시와 신작인 붉은사막 등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