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매매일지

오랜만에 수익 (대원미디어)


연속 3회까지 손실이 났다가 드디어 수익이 났습니다. 물론 대략 3개월 전쯤이긴 하지만, 한동안 손실만 나다가 수익으로 전환되면 기분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종목은 대원미디어인데요, 높은 자리이긴 했지만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가 다시 하락 후 횡보하는 구간에서의 전고점 돌파 자리였기때문에 그나마 할만했습니다.

 

실현손익 창을 보면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이제 며칠만 더 작성하면 7월 매매일지로 넘어갈 수 있겠네요. 제가 본격적으로 수익이 발생했던 시기는 8월 말부터인데, 해당 매매일지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한참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차트상 낮은 자리에서 분할매수로 들어가니까 손실확률이 확실히 줄어들더군요. 어쨌든 지난 6월 24일에 매도했던 종목으로 대원미디어가 있으며, 대략 5%의 수익을 내서 23000원 정도를 벌었습니다.

 

해당 종목의 4월 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거래량을 터뜨리면서 크게 상승했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다시 주가는 빠졌고, 특정 시점부터는 횡보를 하면서 서서히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저는 6월 1일의 봉을 기준봉으로 잡고, 그 이후로 횡보하다가 다시 전고점을 뚫고 안착하는 종가에 매수했는데요, 그 다음날 곧바로 상승이 나와서 빠르게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기준봉이 나왔을 당시 어떤 뉴스들이 있었는지 찾아보았는데, 특징주 뉴스는 없었고 기술적 분석 뉴스만 있더군요. 10거래일 평균 거래대비 당일 거래 급증 종목에 대원미디어가 포함되었습니다.